본문 바로가기
인물 호기심에 살다/대한민국 연예인

서유리 徐維梨 Seo Yu-ri 시비르와 잔나, 애쉬

by lucid584 2021. 7. 7.
728x90
반응형

직업 성우, 방송인, 배우, 스트리머
출생 1985년 2월 8일 (36세)
대구직할시 서구 신당동
(現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달성 서씨
신체 157cm, 47.6Kg, B형
가족 어머니 문옥선(1959년생), 남동생 서기리(1991년생)
배우자 애쉬번(2019년 ~)
학력 계명대학교 (연극영화학과 / 중퇴)
소속 前 대원방송 1기 전속성우
現 스타잇엔터테인먼트
활동 시기 성우: 2008년 8월 ~ 현재

게임 방송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활동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시비르와 잔나, 애쉬를 연기했는데 주로 플레이하는 캐릭터는 자기가 연기한 잔나라고 한다. 그리고 4월 17일경, 자신의 트위터에 애쉬의 성우가 자신임을 밝힘과 동시에 넷상에서 돌고 있는 챔피언 성우진 정보의 상당수가 틀렸다고 밝혔다.

그리고 5월 2일 Azubu the Champions Spring 2012 MiG Frost vs Xenics Storm 경기를 참관해 본인이 연기한 챔피언들의 대사를 라이브 연기로 선보였다. 그런데 첫경기에서 제닉스 스톰이 그녀가 연기한 챔피언인 잔나를 밴해버렸다!! 그것이 저주가 되어 결국 제닉스 스톰은 3:2로 패배하여 결승 진출이 좌절되었다.

그러더니 뜬금없이 롤갤에 인증을 남겼다! 횽들 나 진짜 서유리임 ㅇㅅㅇ
어김없이 롤갤러들은 찬양과 동시에 능욕을 시전중. 대놓고 섹드립, 성형드립을 치는 와중에도 쿨하게 받아넘기는 모습을 보여주며(과거에 성형을 쿨하게 인정했다) 강철 멘탈을 과시하고 있다.

그리고 라이엇 게임사에서 2012년 7월 6일 8시부터 11시까지 서유리와 롤 GM들이 팀을 이루어 유저들과 경기를 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이벤트 페이지 이를 아프리카TV로 방송하고 있는데 본방은 가득 차고 중계방이 네 곳이나 돌아갈 정도로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마지막 게임은 이번에 새로 나온 증명의 전장에서 랜덤픽으로 했는데, 서유리와 함께 하기 위해 어젯밤 아버님께 받은 산수유를 들이킨 유저, 멘탈이 정말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는 유저, 니얼굴스톤콜드 유저, 조선의 세종, 조지워싱턴 등 자신을 뽑아달라는 유저들의 드립 하나하나가 빵 터졌다.

롤갤에선 소라카의 닥쳐! 닥쳐! 닥쳐!가 화제.

이때 꽤 흥했는지 7월 16일부터 8월 27일까지 라이엇 주체로 열린 '서유리와 룬테라의 여기는 섬머 캠프'를 진행하게 되었다.
1화에서 카디건을 걸친 패션을 선보이며 많은 롤 게이머들에게 거유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였다.

그리고 연예인 롤대회에 참가한다고 한다. 주최장소는 옹 피씨방. 장동민네 가게 맞다. 롤갤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희철이홍기(으로 추정됨)와 한 팀을 먹은 듯.

7월 20일에 롤갤에 롤 관련 일로 처음 돈을 받아 롤갤 정모를 이끌 뻔 했으나 기프티콘 증정으로 변경했다.

바로 다음 날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에서도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여러 후기를 참조하자면 스타벅스 커피를 기프티콘으로 증정한 듯.

2013년 4월 15일 나는 캐리다에 출연했다. 1, 2 경기를 볼 때 서포터 실력은 준수한 듯. 3경기엔 미스포츈으로 원딜에 도전했는데 무난하게 망했다. 3경기 때 상대편이 더블버프라고 이야기 하자 김캐리가 더블에 관련된 아픈 기억이 떠올랐다며 그분을 계속 언급했다.

이후 4월 20일 온게임넷의 토크 프로그램 '728호 아저씨의 게임이야기 1화'에 전용준, 엄재경과 함께 출연했다.

롤스타전에서 아리의 코스프레를 하기도 했다. 이후 6월 23일 페이스북에 '좋아요'가 1만 명이 되면 '잔나 코스프레'를 하겠다고 공약을 걸었고 실천했다.

자살기도를 했던 천민기의 치료비로 무려 100만원을 기부한 전적이 있다. 물론 후에 천민기의 성폭행 사실이 밝혀지면서 흑역사 확정.

2014년 10월 22일엔 롤바타에 출연했는데, 마스터 이의 모든 스킨을 가지고 있었다. 29분 되는 플레이타임 동안 1차 탑 갱킹에선 피들의 역갱으로 죽을 뻔했고, 아후 봇 갱킹은 와드에 막히고 쓰레쉬는 들이대다 사망했다. 2차 탑 갱킹에선 상대 팀 서포터인 잔나가 반피인 걸 보고 앞뒤 생각 안하고 그냥 냅다 달려가다가 갑자기 의도치 않게 카사딘에게 일격 필살을 넣은 뒤 카사딘에게 맞아 죽고 레드까지 헌납했다. 이후 바텀 1차 포탑을 밀려다 레드와 블루를 먹은 이즈리얼에게 허망하게 죽었고, 바텀 1차 포탑을 한번 더 노리다 피들스틱에게 저지당했다. 그 외의 시간에는 빈 라인을 커버하거나 정글링에 집중하는, 전형적인 마이충과 섬광충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마드레드를 산 시간은 4분 35초, 섬광을 완성한 시간은 22분 38초.

3번째 블루는 뺏길까봐 본인이 먹은 뒤, 탈론에게 미안하다고 하자, 탈론은 미안할 거 없고 그냥 항복이나 하자고 말하나, 서유리는 그 뒤 '상대 팀이 던질거야'라고 말하며 팀이 도저히 버틸 수가 없는 상황에서도 '버텨봐요 안전하게 ㅠ' 라고 말하는 등 낙관적인 모습을 보였다. 최종 KDA는 0/2/0인 쿼터유리.

3부 내용만 놓고 보면 종족이 의심되지만, 1부와 2부에서 보여준 서포터 플레이는 무난했다. 3부에서 플레이한 마스터 이를 매우 오랜만에 하고 또 애초에 스스로 잘하지 못한다고 말한 정황도 고려돼야 겠다. 그래서 2부 끝자락에 꼭 마이를 해야하겠냐, 한다면 노멀로 어떠냐는 얘기가 해설진으로부터 나왔다. 그러나 그대로 하기로 결정됐는지 마스터 이로 랭크게임을 돌렸고 결국 잘하지 못하는 챔프를 그것도 오랜만에 랭크에서 한 말로는...4.1.2. 오버워치 관련 활동

2016년부터는 트위치에서 오버워치 방송을 하고 있다. 마침 직속 극회 동기인 이미나이지현 그리고 후배인 이재범안효민김혜성강시현김연우가 해당 게임에 출연중이기도 하다.

더블리프트와의 열애설

북미의 롤 프로게이머 더블리프트와의 열애설이 돈 적 있다. 영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와 자주 대화를 했고 식사도 몇 번 했으며 그를 피터라고 부르는 등 친근하게 대했기 때문에 이야기가 커진 모양… 이 아니고 더블리프트는 서유리와 대화하기 위해 한국어 교재를 사며, 평소 보여주는 쿨시크한 모습이 아니라 첫사랑하는 어린애 마냥 헤벌쭉한 표정으로 일관, 바탕화면이 서유리인 적도 있을 정도로 누가 봐도 서유리를 좋아하고 있다.

롤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이 때문에 서유리와 더블리프트의 열애설이 돌았고, 서유리는 이를 재밌어하며 더블리프트에게 관련 글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러한 행위때문에 제삼자들은 거의 확정사항 수준으로 보고 있었으나 결국 "8살연하의 남동생같은 애라 이렇게 진지하게 회자가 될줄은 몰랐다" 라며 부정했다.

이로 인해 "자기 좋아하는게 빤히 보이는데 어정쩡하게 있다가 이야기가 커지니까 그제야 잘라내는게 어장관리 아니냐"라는 까임을 받고 있으나, 늦게나마 "좋은 동생"이라고 못을 박아버려서 반박 주장도 적잖이 나오는 중.

이와는 조금 맥락이 다르지만 서유리와 덥맆을 같이 그린 팬아트를 받자 덥맆만 자르고 업로드해서 물의를 빚기도 했다.

어쩄든 서유리와 더블리프트 모두 그냥 친한 동생 누나 관계 이상이 아니라고 하므로 그러려니 하자.

더블리프트가 서유리에게 쓴 SNS 글에는 "넌 쓰레기" 라고 적혀있는데 누군가 한국어를 알려준다면서 장난친 듯. 이후 크리스마스 축하 메시지로 이어졌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