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해외-배우-호기심/국내 배우

전여빈 프로필 -강릉에서 2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by lucid584 2021. 7. 6.
728x90
반응형

출생 1989년 7월 26일 (31세)
 강원도 강릉시 교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6cm
가족 어머니, 오빠 전윤영(1985년생), 남동생
학력 강릉관동중학교 (졸업)
강릉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 학사)
데뷔 2015년 영화 '간신'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

강릉에서 2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원래 꿈은 의사였다고 한다. 돌아가신 할머니와 생전에 나눈 약속이었으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입시에 전념하였다. 그러나 입시에 실패하여 가장 큰 목표가 무너져서 방황하는 스무 살을 보내었다고 한다.


그러던 와중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를 보고 이런 영화를 만드는 사람이라면 누군가에게 희망을 주고, 마음을 치유해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배우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한다.


대학에 입학하여 전공 수업 외에도 무용과, 실용음악과, 회화과, 문예창작과 등 다른 전공 수업까지 청강하며 공부하였고, 영화제 스태프, 연극 조연출, 뮤지컬 스태프 등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던 중 친오빠(전윤영/사진작가)가 찍어준 프로필 사진을 SNS에 올린 것을 보고 오디션 제의를 받아 데뷔하게 되었다.

2015년 영화 간신으로 데뷔했으며 많은 작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활동했다. 이후 2017년 OCN 드라마 구해줘에서 사이비 종교 집단의 진실을 밝히려 잠입한 기자 홍소린 역으로 어느 정도 알려졌다.

728x90


2018년 영화 죄 많은 소녀의 주연 영희 역을 맡으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원톱 주연으로서 뛰어난 연기를 펼치며 부일영화상 등 각종 영화 시상식의 신인상을 거머쥐었고 여배우 기근에 시달리는 충무로에 단비같은 존재가 되었다.


2019년 이병헌 감독 연출의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벼락부자 다큐멘터리 PD 이은정 역으로 출연했다. 상대 배우인 한준우와 함께 케미스트리를 뽐내며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었다.

2020년 1월 영화 해치지않아에서 나무늘보 탈을 쓴 사육사 해경 역으로 출연했다.

2021년 2월부터 5월까지 방영한 tvN 토일 드라마 빈센조에서 홍차영 역을 맡아 이름을 크게 알렸다.


2021년 4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 낙원의 밤에서 시한부를 선고받아 인생의 끝에 선 인물 재연 역을 맡아 한국 느와르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캐릭터라는 평을 받으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 양손잡이다. 젓가락질과 숟가락질, 양치, 칼질 등 웬만한 건 왼손으로 하고 글씨만 오른손으로 쓴다. 2021년 넷플릭스 키워드 인터뷰에서 양손 모두를 잘 쓴다고 밝혔다. 유일하게 어려운 것은 오른손으로 젓가락질하는 것이라고 한다.친오빠가 적극적으로 배우의 꿈을 응원해주었고 어머니께 이를 전해주었다고 한다. 어머니께서 여유 있지 않은 형편에도 불구하고 연기학원을 보내주셨고, 한 달 다니고 대학에 합격했다고 한다.
  • 강릉 토박이로, 강릉사투리를 잘 구사한다. 대입 면접에서도 강릉사투리를 특기로 내세웠고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제18회 강릉사투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관련 기사 놀면 뭐하니?에서 이를 언급하길 어머니가 김치 냉장고를 원하셨는데 마침 이 대회 상품에 김치 냉장고가 있어 참여했다고 한다. 그런데 대상 상품은 넷북이었고 상품 교환도 불가능해서 어머니가 아쉬워했다고 한다.(...)
  • 낙원의 밤에서 맡은 재연이라는 인물은 물회를 굉장히 좋아하는 것으로 나오나, 전여빈 본인은 잘 못먹는다고 밝혔다. 해당 씬을 촬영한 후 며칠간 장염으로 고생했다고한다.
  • 한복이 잘 어울리는 배우이다. 빈센조 촬영 때 상대역이었던 송중기도 사극 출연을 응원했다.
  • 경남 MBC에서 제작한 다큐멘터리 '사투리의 눈물'에 인터뷰이로 출연한 적이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